광화문1번가

열린소통포럼
조회 수 1099 추천 수 0 댓글 0

쉼표컨퍼런스_구글이미지.jpg

 

 

2018 광화문정책컨퍼런스_ 이제는 쉼표가 있는 삶

 

 

광화문정책컨퍼런스는 우리 시대에 꼭 필요한 정책패러다임의 변화에 대해 구체적인 정책제안보다는 정책의 근본적인 방향전환을 이야기하는 컨퍼런스로, 정책을  도입하는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관계자들이 경청하고 이후 정부와 제안자 전문가 이해관계자 간의 소통을 전제로 한 자리입니다.
2018년 핵심키워드는 “쉼표정책"입니다. 생산성과 효율성, 성장과 발전, 노동과 인권 등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정책이 이제는 국민 개개인의 휴식과 여유, 행복 등을 보장해주는 방향으로 전환해야 한다는 민간의 제안을 듣는 자리입니다. 이러한 의미를 “쉼표정책"이라고 제안하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쉼표정책으로의 전환을 이야기합니다.

 

본문제목_bar.jpg

 

행사개요

 

·  일시 ㅣ 2018년 11월 13일(화) 오후 6시 30분 ~ 9시

·  장소 ㅣ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

·  주최 ㅣ 행정안전부

·  기획 ㅣ 광화문1번가 열린소통포럼 국민참여기획단

·  대상 ㅣ 정책담당 전부처 공무원,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및 일반 국민 약 200여명

·  모집 ㅣ 선착순 모집 / 모집시까지

·  문의 ㅣ 02-733-2102  /  gwanghwamoon1st@gmail.com

 

본문제목_bar.jpg

 

출연진

 

진행자

·  서천석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 전,국민인수위원회 소통위원)

 

발표자

·  발표 1 ㅣ ‘일자리 소멸 시대, 노동과 삶은 어떻게 달라져야 할까’ _이충한 (하자센터 기획부장)

·  발표 2 ㅣ ‘구석에 있는 존재도 문화일 수 있다면’ _서은덕 (문화활동가, 복합문화공간 구석으로부터 대표)

·  발표 3 ㅣ ‘퇴근 후를 사는 삶’ _윤수영 (독서모임 스타트업 트레바리 대표)

·  발표 4 ㅣ ‘위험이 아이를 키운다’ _편해문 (놀이터디자이너, 놀이운동가)

·  발표 5 ㅣ ‘관계가 화폐에 선행한다_고립에서 공감으로’ _고미숙 (고전평론가)

·  특별공연 ㅣ ‘수고했어 오늘도_난 그것만으로도 충분하다’ _옥상달빛

 

쉼표컨퍼런스_영상슬라이드2.jpg

 

쉼표컨퍼런스_영상슬라이드3.jpg

 

쉼표컨퍼런스_영상슬라이드4.jpg

 

쉼표컨퍼런스_영상슬라이드5.jpg

 

쉼표컨퍼런스_영상슬라이드6.jpg

 

쉼표컨퍼런스_영상슬라이드7.jpg

 

쉼표컨퍼런스_영상슬라이드8.jpg

 

 

※  알립니다

 

   ; 참가 신청은 구글 설문지 양식으로 행정 관내부망에서 열리지 않을수 있습니다. 이 경우, 스마트폰(핸드폰)으로 열린소통포럼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동일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가신청 바로가기

 

 

 


© k2s0o1d6e0s8i2g7n. ALL RIGHTS RESERVED.